현재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 버전은 32.0.1700.77. 이 버전에서 팝업창에서 스크롤바가 비활성화되는 버그가 있다. 이 버그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발생한다. 필자가 사용하는 맥OS 버전의 크롬에서는 발생하지 않는다.

버그 환경 재연 방법

The Pro Shop 웹 사이트에서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Size Chart’ 링크를 클릭하여 팝업창을 열어 마우스 휠로 스크롤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클릭을 하거나 드래그를 하면 가로/세로 스크롤바가 비활성화된 것처럼 반응하지 않는다. ( 테스트를 하려면 이 링크를 클릭하세요 )


[그림1] Size Chart 링크의 팝업창에서 스크롤바가 비활성화 되어 있음. (활성화 되어야 정상)


[그림2] 스크롤바가 비활성화 된 상태


문제 원인

이 버그에 대해 토론되는 스레드를 통해 답을 얻을 수 있다. 스레드 이슈의 버그 332797 번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Aura 테마에서 발생한다. Chromium 소스 코드의 Side by Side Diff: ui/events/win/events_win.cc에서 수정이 되었다.


[그림3] 버그의 원인 및 버그 픽스 커밋


[그림4] Chromium Canary 빌드에서 쿠팡 웹사이트 또한 비활성화된 스크롤바가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됨


(윈도우 테마를 고전 테마로 변경하면 크롬 브라우저의 버그가 나타나지 않음)

아직 최신 크롬 브라우저에는 반영이 되지 않은 상태이며, Chromium Canary 버전을 사용하면 버그가 수정이 되어있다. 크로미움 카나리어 빌드(Chromium Canary Build) 버전은 기존의 크롬이나 크로미움 브라우저와 다른 폴더에 중복 설치가 가능한 버전이다.

현재 크롬 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아직 이 버그의 해결 방법은 없다. 따라서 이 문제가 발생한다는 보고를 받았다면 차기 업데이트 버전을 기다려겠다.

Posted by 땡초 POWERUMC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icar... 2016.05.27 23:48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안녕하세요ㅜㅜ 혹시 스마트폰의 크롬앱에도 이렇게 스크롤바 작동하도록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크롬어플로 인터넷을 하는데 설정창에서는 스크롤바가 터치로 땡겨지거든요 그런데 블로그같은 인터넷창(웹페이지)에서는 스크롤바 끌어내리기/올리기가 안되고 그냥 터치할 때 보여지기만 해요ㅠㅠ 혹시 이걸 고치고 싶다면 뭘 배워야하나요ㅠㅠ정말 이런 언어?쪽은 문외한인지라...실낱같은 희망 붙들고 몇자 적어 도움을 구해봅니다ㅠㅠ

최근 재미있는 글을 봤다. C 언어로 모바일을 위한 API 서버를 만들었는데, 이에 대해 댓글의 토론이 가관이 아니다. 물귀신들이 들러 붙고 난리도 아니다.

  1. 아파치 모듈로 개발된 API 서버, 이음 베이론을 소개합니다.
  2. C언어로 API 서버 개발,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요

글의 결론은 ‘모바일 API 서버를 C 언어로 만드니 성능이 좋네요’.. 이에 대항하는 물귀신들은 ‘나를 납득시킬만한 근거를 대라’, ‘C언어로 만들었다고 자랑질이냐’ 등등…



모든 사람이 경험도 다르고, 깊이도 다르니 글쓴이야 모든 눈높이에 맞춰 대응하기도 힘들겠다. 그냥 나는 내 생각대로 얘기하자면…

  • 글쓴이가 모바일 API를 C언어로 만든 글은 필자가 보기에 자랑질도 아니고, 이런 사례를 만들었는데 놀랍더라.. 정도인 것 같은데, 글쓴이가 무슨 비윤리적인 짓을 한 것 마냥 댓글러들의 오두방정이 지나치다. C언어로 만들어서 만족한다는 데 왜 주변에서 C로 만들었냐고 오두방정일까… C언어로 만들면 우리나라 박대통의 창조경제에 어긋나기라도 하나?

  • DB 부하가 가장 많은 상태에서 C언어로 API 성능을 극대화 한 것 자체 무용론… 댓글러들은 무슨 ’하드웨어 스팩을 대라..!’는둥, 저렇게 차이가 나는데 ‘프로파일링을 해봤느냐.. 당연히 해봐야 하는거 아닌감?’ 하는 뉘앙스들… 글쓴이가 자기들 따까리도 아니고… 프로파일링 해봤는 지 궁금하면 직접 자바가 왜 느린지 프로파일링 해보는 게 더 빠르지 않을까 생각드는데…

  • C는 시스템 프로그래밍에 적합한 로우레벨, 자바나 트랜드한 스크립트 언어들은 고급언어… 정말 욕 한 바가지 하고 싶다. 정말 지랄 옆차기도 제대로 헛발이다. 초기에 어느 정도 프레임과 API가 정의되면, API 코딩하는 건어느 언어로 하던 그 표현력은 거의 비슷하다. 10줄 짜리 1줄로 표현한다고 생산성이 좋고, 유지보수, 리팩토링까지 좋은 건 아니다. 언젠가 요구 사항으로 인해 1줄 짜리를 10줄로 풀어낼 날이 올거다.

  • C/C++/Objective-C 등 C 계열의 언어로 만들어진 라이브러리가 없다고들 하는데 C 계열의 오픈 소스가 가장 많다. (근거는 직접 찾아보세요) 이제 슬슬 트랜드의 정점을 찌르는 파이썬, 루비, 자바스크립트 등의 스크립트 언어들의 오픈 소스를 다 합쳐도 C 계열을 추월하지 못한다. 물론 댓글러들의 눈높이에 맞는 C 계열 오픈 소스는 그리 많지 않을 뿐이다.

  • 모바일 API 서버에 대한 글이라 웹 개발자만 우루루 죽자고 달라 붙는다. C언어로 만든 API 서버가 자바 서버 10대를 5대로 줄인거면 좋은 성과 아닌가? 100대라면 산술적으로 무료 50대나 줄일 수 있는데도… C언어로 만들면 마치 유지보수 헬게이트라고 하는데, 필자는 JavaScript가 최고의 헬게이트 아닌가 뼈저리게 느낀다.

  • 나는 개발자들이 포지셔닝된 트랜드를 어느 정도 따라갈 수 있으면, 더 이상 죽자살자 트랜드를 쫓지 않길 바란다. 그래봐야 빨리 은퇴하는 길이고, 나이들면 더 할게 없어질거다. 트랜디한 기술은 치고 올라오는 귀염둥이 신입들에게 넘기고…

    그때가 되어도 귀염둥이들과 트랜디한 기술 가지고 ‘그거 써봤니?’, ‘써보니 어떻드라’, ‘버그 있더라’ 농담 따먹고 놀 순 없지 않는가…?
 
 본격적으로 개발을 하던 시점에서 트랜드는 천천히 따라가고, 점점 그 이전 기술을 공부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소프트웨어 공학도 공부하고, C 언어, 그리고 어셈블리어, 그리고 운영체제까지… 그럼 댓글러들이 하는 토론보다 더 발전적인 이야기와 비전이 보일거다.


Posted by 땡초 POWERUMC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h.l 2014.01.23 06:59 Address Modify/Delete Reply

    언어는 언어일뿐

  2. jongwook 2014.01.23 11:0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안녕하세요 귀여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 sebatyler 2014.01.23 11:53 Address Modify/Delete Reply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4. 전호진 2014.01.23 15:16 Address Modify/Delete Reply

    승리한 병신이 되라!
    멋져요..

  5. snail 2014.01.24 01:12 Address Modify/Delete Reply

    분명 생산성 좋다는 언어인데도 코드를 스파게티로 만들어두는 사람 보면서 느낀게, 역시 잘 짜는 사람은 뭘 해도 이쁘게 짜겠구나더라고요..

  6. Tae-Ho 2014.10.14 18:0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ㅎㅎ c를 괜히 저평가하려는 개발자들이 좀 있습니다. 그들에겐 이유란 없습니다. 이유가 있다면 자기가 안해봤다는거...

  7. 조제 2016.01.25 12:40 Address Modify/Delete Reply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맥 앱스토어 다운로드

DeskBoard (유료)
DeskBoard Free (무료)

프레젠테이션 앱 - DeskBoard

여러분의 성공적인 발표나 세미나를 위해 당신에게 더 집중할 수 있도록 DeskBoard 앱을 사용해 보세요.

여러분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다양한 도형을 사용하여 청중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요.
그럼 청중들은 당신이 무엇을 강조하는지 쉽게 알 수 있답니다.

DeskBoard 앱은 다음과 같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_^

1. 여러 사람 앞에 발표할 기회가 많은 분

프로는 항상 발표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해요. 발표할 때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레이저 포인터랍니다.
레이저 포인터도 좋지만, 화면 측면에서 손으로 짚어서 강조하는 것이 감성적으로 더 좋다고 해요.

레이저 포인터를 매번 잊지 않고 준비하기 힘들거나,
직접 화면 측면에서 손으로 짚어서 강조하기 힘든 큰 발표장이라면…

이 앱을 사용하여 청중들을 당신에게 사로잡게 해줍니다.

2. 맥을 프로젝터나 원격으로 공유하여 회의 하시는 분

매우 작은 규모에서는 레이저 포인터가 오히려 방해가 돼요.
특히 레이저 포인터를 사용할 수 없는 원격 회의에서는 레이저 포인터가 아무 소용이 없답니다.

그렇다면 꼭 이 앱을 사용해 보세요.

여러분의 맥 화면을 공유할 때 그냥 선, 화살표 등의 도형을 이용하여 그리면 되니까요.

3. 강의를 하거나 직업을 가지신 분

레이저 포인터를 쓰는 분들은 정확하게 화면을 조준하지 못해요.
수전증이 있는 것이 아닌 줄 알지만, 화면에 쏘는 레이저의 포인트는 부들 부들 떨린답니다.
그래서 청중의 시선이 레이저 포인트를 따라가다 보면 어질 어질할 거에요.

이 앱을 사용하면 수전증 오해를 받지 않고, 화면에 조준한 곳을 정확하게 그려서 가리킬 수 있어요.

4. 개발자, 프로그래머 중 라이브 코딩을 해야 하는 분

개발자, 프로그래머가 강의나 세미나 발표를 한다면, 이 앱이 한층 여러분의 코드를 빛내 줄 거에요.
이 앱을 사용하면 복잡한 코드 위에 도형을 이용하여 강조할 수 있어요.

코드를 콕콕 찝어주면 청중들이 쉽게 집중할 수 있거든요.

특히 라이브 코딩이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DeskBoard 앱은 다음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다양한 도형 지원
  • 멀티 모니터 지원
  • 풀스크린 모드에서 그리기 지원 (OSX 매버릭스 부터 지원)
  • 도형의 색상, 굵기, 투명도 등을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

스크린샷


Posted by 땡초 POWERUMC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길냥이 2016.02.24 13:04 Address Modify/Delete Reply

    매우 유용하고 괜찮은 프로그램이네요..
    근데 그린 도형이나 줄, 화살표를 지울수가 없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환경설정에 단축키지정해서 그리기, 지우기 모드를 설정하는건 알겠는데
    아무리 해도 안먹힙니다

맥 앱스토어 다운로드

슈퍼 눈팅 (무료)

슈퍼 눈팅 (무료)

눈치 보지 말고 눈으로 팅하자… 눈팅!!

소셜 네트워킹을 하고 있는데 눈치 보인다면…
인터넷 쇼핑을 하고 있는데 눈치 보인다면…

이제 눈팅 하세요… 눈팅 ^_^

주요 기능

  • 인기 있는 웹사이트 목록
  •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음
  • 아이폰, 아이패드, 랩탑 중 원하는 디바이스 모드로 브라우징

v1.1

  • 페이스북, 트위터 등 공유 기능
  • 브라우저 캐시 및 쿠키 제거 기능
  • 소소한 버그 수정

스크린샷

Posted by 땡초 POWERUMC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