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스트 가상화...

몇 해 전부터 클라우드(Cloud) 붐이 일어나면서 굉장히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서비스가 여러 벤더에 의해 발전해 왔습니다. 그 중 Microsoft 는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플랫폼, 인프라 서비스 등이 결합하여 Azure 라는 훌륭한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런 클라우드 서비스의 가능성은 가장 최하위 기반이 되는 가상화 기술이 바로 그것입니다.

필자는 처음에는 클라우드라는 것이 도대체 GREEN IT 를 마케팅 용어로 벗삼고, TOC 절감과 관리적인 요소들에 그저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습니다. 왜냐하면 늘 그래왔듯이 거품이 빠지고, 걸음마 수준의 기술과 마케팅으로 수 많은 것들이 기억 속에서 사라진 것들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테스트 가상화란…? 가상화 기술은 여러 가지 기술이나 트랜드와 접목시킬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테스트 가상화 기술입니다. 현대의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방면에서 애자일(Agility) 하길 원합니다. 개발 팀은 당연하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도 매우 능동적이며 한층 눈높이가 높아졌습니다. 즉, 기존의 개발 방식이 변하듯이 기존의 테스트 방식도 이제 진화해야 할 시기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바로 테스트 가상화 입니다.

------------------------------------- 절취선 ^^ ------------------------------------

서두는 이쯤 마무리 하고(^^), 아래의 자료는 Microsoft 고객사를 대상으로 하는 Visual Studio Ultimate 맴버쉽 세미나에서 발표할 예정이었던 프레젠테이션 자료입니다. 2010년 12월 22일 예정이었던 세미나를 위해 급하게 만들었던 프레젠테이션인데 일정이 변경되면서 먼저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나중에 더 알차게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___^;)

그림만 있어서 내용은 이해하는데 충분히 설명을 드릴 수 없습니다만, 다음 기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