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TeamFoundation.WorkItemTracking.Client 예외

몇 일전 팀원 중에 WorkItemTypeDeniedOrNotExistException 이 발생하였습니다. 예전에도 우리 회사 UX 디자이너에게도 이런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던터라 크게 당황하지는 않았습니다 ^^    

그 당시의 문제는 GAC 에 관련된 어셈블리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필요한 Version 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입니다. 이번 경우도 마찬가지로 GAC 에 관련된 어셈블리가 존재하지 않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이 문제를 제 컴퓨터에 설치된 최신 TeamFoundation 어셈블리를 복사하여 UX 디자이너의 컴퓨터에 GAC 로 인스톨하여 해결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WorkItemTracking.Client 쪽 예외가 아니더라도 제대로 어셈블리가 설치 않은 경우라면 비슷한 오류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외 발생 문제 해결

대부분의 경우 이런 문제는 Visual Studio 2008 SP1 환경에서 발생하며, 개발자가 팀 탐색기를 설치하는 시점이 잘못되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그럼 문제를 재연해 볼까요?

예외 발생 시나리오

  1. Visual Studio 2008 을 설치한다
  2. Visual Studio 2008 SP1 을 설치한다
  3. Team Explorer 2008 을 설치한다
  4. Team Explorer 를 사용하면서 위의 오류가 발생한다


 
예외 해결 시나리오

  1. Visual Studio 2008 을 설치한다
  2. Visual Studio 2008 SP1 을 설치한다
  3. Team Explorer 2008 을 설치한다
  4. Team Explorer 를 사용하면서 위의 오류가 발생한다
  5. 다시 Visual Studio 2008 SP1 을 설치한다
  6. 위의 오류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다

 

Visual Studio 2008 SP1 이 설치된 Team Explorer 2008 SP1 의 어셈블리를 복사하여 GAC 에 등록해 주는 방법보다는 다시 Visual Studio 2008 SP1 을 설치하는 것이 훨씬 나을 것 같네요.

이런 문제는 Visual Studio 2008 SP1 을 설치한 후에 팀 탐색기를 설치하면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혹시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당황하지 말고 "Visual Studio 2008 SP1 을 다시 설치하세요!" 라고 조언해 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땡초 POWERUMC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