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 버전은 32.0.1700.77. 이 버전에서 팝업창에서 스크롤바가 비활성화되는 버그가 있다. 이 버그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발생한다. 필자가 사용하는 맥OS 버전의 크롬에서는 발생하지 않는다.

버그 환경 재연 방법

The Pro Shop 웹 사이트에서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Size Chart’ 링크를 클릭하여 팝업창을 열어 마우스 휠로 스크롤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클릭을 하거나 드래그를 하면 가로/세로 스크롤바가 비활성화된 것처럼 반응하지 않는다. ( 테스트를 하려면 이 링크를 클릭하세요 )


[그림1] Size Chart 링크의 팝업창에서 스크롤바가 비활성화 되어 있음. (활성화 되어야 정상)


[그림2] 스크롤바가 비활성화 된 상태


문제 원인

이 버그에 대해 토론되는 스레드를 통해 답을 얻을 수 있다. 스레드 이슈의 버그 332797 번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Aura 테마에서 발생한다. Chromium 소스 코드의 Side by Side Diff: ui/events/win/events_win.cc에서 수정이 되었다.


[그림3] 버그의 원인 및 버그 픽스 커밋


[그림4] Chromium Canary 빌드에서 쿠팡 웹사이트 또한 비활성화된 스크롤바가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됨


(윈도우 테마를 고전 테마로 변경하면 크롬 브라우저의 버그가 나타나지 않음)

아직 최신 크롬 브라우저에는 반영이 되지 않은 상태이며, Chromium Canary 버전을 사용하면 버그가 수정이 되어있다. 크로미움 카나리어 빌드(Chromium Canary Build) 버전은 기존의 크롬이나 크로미움 브라우저와 다른 폴더에 중복 설치가 가능한 버전이다.

현재 크롬 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아직 이 버그의 해결 방법은 없다. 따라서 이 문제가 발생한다는 보고를 받았다면 차기 업데이트 버전을 기다려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