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까지 따라오시면서 우분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몇 가지 명령어가 어느 정도 자연스러워 지셨는지요? 몇 번 우분투를 사용해 보시면 알겠지만,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에서 필요하신 소프트웨어를 편하게 모두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답니다. 급하신 분들은 먼저 개발 도구와 툴 들을 설치하셔도 됩니다. ^^*

어제 오늘 할 것은 우분투의 테마를 좀 바꾸어볼까 합니다. 기본 테마가 나쁘지는 않지만, 제가 주로 사용하는 개발 툴은 아이콘을 크기를 줄이고, 더 넓은 화면으로 쓰고 싶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소프트웨어가 있으니, 다음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naom Classic 테마입니다. 다음의 링크에 자세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http://ioriy2k.pe.kr/archives/4357

   

   

자! 그럼 설치 후 재 부팅을 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사용자 이름 오른쪽의 아이콘을 클릭해 보세요.

   

Gnome Classic 테마를 선택하시고 로그인을 합니다.

   

   

호호~! 아래와 같이 예쁘게 테마가 바뀌었습니다. 약간 MAC OS와 같은 스타일 비슷하네요.

좌측 상단의 영역은 윈도우의 "시작" 과 비슷한 기능으로 소프트웨어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은 뭐 그 전과 지금과 마찬가지고요.

좌측 하단에 아이콘을 DRAG&DROP 하시면 빠른 아이콘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우측 하단쪽으로 등록하시면 좌측/우측으로 정렬하여 빠른 아이콘을 등록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른쪽 하단은 4개의 네모 상자가 보이는데요. 이것은 가상 윈도우로 윈도우 화면을 너 넓게 쓸 수 있답니다. 단축키를 쓰는게 더 빠르겠죠? CTRL+ALT+상/하/좌/우 로 빠르게 쓸 수 있습니다.

신고
Posted by 땡초 POWERUMC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