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탐색기의 코드 미리 보기

솔루션 탐색기에서 코드 파일의 클래스나 메서드, 필드 정보를 TreeView에서 확장하여 바로 볼 수 있게 되었군요. 물론 하위 정보들을 더블 클릭하면 바로 코드의 위치로 이동하겠죠.

   

설마 다른 개발 도구를 사용하는 분들이 보시면 여태 그런 기능도 제공이 안되었냐고 오해할 수 있을 수 있겠군요. 아래의 모든 기능들은 Microsoft에서 개발하여 배포한 Visual Studio 확장 도구를 통해 사용이 가능했었고, Visual Studio 11에 와서 Product Features로 들어가게 된 것들입니다.

   

이전 버전인 Visual Studio 2010에서 필수 앱이었죠.

PowerCommands for Visual Studio 2010, Productivity Power Tools

   

   

   

코드 윈도우 고정 핀

자주 사용하는 코드 파일을 아예 핀을 이용하여 좌측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구현 클래스나 참조 클래스들의 탭 위치가 뒤죽박죽이 되면 열 받아서 'Close All Windows' 를 해버리고 다시 정리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 고정 핀 덕분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솔루션 탐색기 창의 다중 인스턴스

이번 Visual Studio 11에서는 솔루션 탐색기를 다중 인스턴스로 열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솔루션 탐색기가 여러 개가 열려 있지요.

필자도 이런 기능이 꼭 필요했답니다. 왜냐하면 솔루션의 폴더 구조가 복잡하거나 프로젝트 양이 많아지게 되면 솔루션 탐색기에서 마우스 휠을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파일을 찾느라 정신이 없거든요. 솔루션 탐색기를 한 두어개 열어놓고 미리 자주 탐색하는 위치에 스크롤을 해놓으면 훨씬 편리하겠지요…?

   

   

   

여러 툴 윈도우에 검색 기능 제공

여러 툴 윈도우에 검색 기능이 강화가 되었습니다. 자칫 "모두 똑같은 검색 아니야?" 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각각 검색의 기능은 다르게 작동합니다. 예를 들면, TEAM EXPLORER인 경우 원하는 Work Item을 찾거나 SharePoint 문서를 찾는데 활용할 수 있고, SOLUTION EXPLORER에서는 파일의 내용이나 파일 이름으로 검색을 할 수 있겠지요.

다음은 툴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검색 기능들 입니다.

   

솔루션 탐색기 검색

   

단위 테스트 검색

   

팀 탐색기 검색

   

도구 상자 검색

신고
Posted by 땡초 POWERUMC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