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포 가능한 종속성(Deployable Dependencies) 는 이번 Visual Studio 2010 SP1 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입니다. 웹 응용 프로그램을 서버로 배포하기 위해서는 필수 구성 요소들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배포 가능한 종속성 기능을 이용하면 웹 응용 프로그램이 동작에 필요한 일부 컴포넌트를 바로 배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웹 응용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컨텍스트 메뉴를 활성화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 항목이 추가가 되어 있습니다.

 

메뉴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이 창에서는 ASP.NET MVC3 에서 사용하는 Razor 컴포넌트와 SQL Server Compact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배포 시 포함할 종속된 어셈블리/컴포넌트를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웹 응용 프로그램 프로젝트에 _bin_deployableAssemblies 폴더가 생성이 되고, 이 하위에 관련된 어셈블리가 추가가 됩니다.

 

웹 응용 프로그램을 게시를 하게 되면, 위의 _bin_deployableAssemblies 폴더의 어셈블리는 웹 응용 프로그램의 bin 폴더로 배포가 됩니다.

 

물론, 웹 배포 패키지로 .ZIP 파일로 생성을 하여도 종속성을 추가한 어셈블리는 BIN 폴더에 추가가 되며, 이 패키지를 이용하여 배포할 서버에 컴포넌트의 설치 없이 바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여러 가지 배포 어셈블리/컴포넌트를 지원하지 않고 아래의 3개지의 컴포넌트만 배포를 지원해 줍니다.

  • ASP.NET Web Pages / Razor
  • SQL Server Compact 4.0
  • ASP.NET MVC 3
신고
Posted by 땡초 POWERUMC

댓글을 달아 주세요